기업이슈 - 네오크레마, TS트릴리온
'KCFT' 코스피 상장추진
리튬이온 배터리의 필수소재인 동박과 TV, 노트북, 스마트폰용 디스플레이 소제 박막을 생산하고 있는 KCFT는 이달말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할 예정입니다.
KCFT는 예상 시가총액만 최소 1조 5천억원 정도로 전지용 동박 세계 1위 업체로서 세계에서 가장 얇은 5마이크로미터의 동박을 유일하게 생산중이며 LG화학과 삼성SDI, 중국 CATL과 BYD, 일본 파라소닉등이 고객사입니다.
KCFT 전체 매출중 약80%가 동박이며 전년 회사매출은 3000억원, 상각 전 영업이익은 800억원 정도로, 회사 대주주인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는 경영권 매각보다 기업공개부터 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컴퍼니케이파트너스VC상장사로 추가
수요예측에서 공모가를 당초 희망밴드 상단을 넘어서는 4500원으로 확정하고 총 공모금액은 180억으로 23일 코스닥으로 상장할 예정입니다.
공모자금중 130억원을 내년까지 신설 펀드에 출자할 계획으로 올해 4분기 50억원, 내년2분기 30억원, 내년 4분기 50억원 규모로 이를 통해 회사는 내년 2분기 총 1200억원, 내년 4분기 총 15000억원 규모의 신설 VC펀드를 결성할 계획입니다.
카카오페이지 기업고객 주관사 선정
IPO진행 초기인만큼 상장시기 발표는 아직 어렵지만 주관사 선정은 완료했다고 밝혔다. 환경적인 요소를 고려해서 적절한 시기를 선택할 것으로 보인다.
- 5월 16일 이슈-
* 뉴욕증시 - 수입자동차 관세 결정 연기 소식등에 상승
다우 +115.97(+0.45%), 나스닥 +87.65(+1.13%)
* 유럽증시 - 영국(+0.76%), 독일(+0.90%), 프랑스(+0.62%)
* 국제금값 - 중동 리스크 고조 등에 상승 Gold +1.50(+0.12%)
* 국제유가 - 중동리스크 고조등에 소폭상승 WTI +0.24(0.39%), 브렌트유 +0.53(+0.74%)
* 트럼프, 미국 정보통신 기술 보호위한 국가 비상사태 선포
* 미국 5월 주택시장지수, 7월이래 최고치
* 트럼프, 자동차 관세 최장 6개월
* 미국 4월 산업생산 0.5%하락, 월가 예상 대폭 하회8
* 트럼프 내달 하순 방한해 문대통령과 비핵화 한미동맹 강화 협의
* 무역전쟁에 미중지표 일제히 악화되어 금리 인하 기대 높아져
* 코오롱생명과학 티슈진 재감사 받을예정
* BMW화재사테에도 불구하고 도이치모터스주가 올해 60% 상승
오늘은 네오크레마와 TS트릴리온의 기업정보에 대해서 포스팅해 드리겠습니다.
포스팅 순서
1. 네오크레마 기업개요
2. TS트릴리온 기업개요
3. 장외주식투자 VS 다른 투자방식
4. 비상장주식 투자의 어려움
5. 장외주식의 장점
6. 장외주식의 단점
7. 기업의 상장 진행 절차
8. 잘못된 장외거래 투자
9. 상장예정주식 가치투자 컨설팅 안내
아래 입력창에 상담신청을 남겨주시면 상장예정이 진행되고 있는 비상장주식 종목을 매달 1회씩 추천해드리는 "개인도 기관처럼 투자한다"밴드 초대장을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1. 네오크레마 기업개요
네오크레마는 기능성 식품원료와 식품 첨가물을 제조하는 기능성 식품소재 기업입니다.
네오크레마는 1999년 크레마 코리아로 시작하여 2007년 법인으로 전환하고 갈락토올리고당, 팔라티노스, 네오타이드 등 건강에 이로운 다양한 기능성 식품 소재 개발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몸에 좋은 것을 찾고 음식에 민감해지기 시작하면서 유기농 식품 트렌드가 확산에 따라 기능성 식품 수요가 증가되고 있습니다. 네오클레마는 유기농 분유에 들어가는 갈락토올리고당 등 주요제품의 판매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해는 매출 217억(전년대비 81.1%증가), 영업이익 32억(전년대비 165.3%) 의 실적을 냈습니다.
인지도는 높지 않지만 실적성장과 외국 식품 회사와의 거래추진 등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네오트레마는 미국, 중국, 호주, 태국의 대리점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해외시장 공략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몸에 좋은 음식들을 찾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앞으로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전망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네오크레마는 기능성 식품 소재 기술력을 토대로 기업공개 추진중에 있습니다.
최근 예비심사를 청구하고 기업공개 절차에 돌입.. 주관사는 키움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고 최근 예비심사를 청구하고 기업공개 절차에 돌입했는데 일반식품 회사보다 높은 밸유에이션 인정받을 가능성 높기 때문에 충분한 기대감을 주는 기업입니다.
2. TS트릴리온 기업개요
TS트릴리온은 2007년 탈모닷컴으로 시작해 샴푸, 린스, 영양토닉 등 화장품 의약외품 제조 판매사로서 지난해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회사의 주력제품은 2010년에 출시된 TS 샴푸로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화장품으로 허가받고 2014년 GS홈쇼핑을 시작으로 국내 홈쇼핑을 주요 유통채널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TS샴푸의 홈쇼핑의 꾸준한 매출증가로 3년간 매출액 기준 연평균 성장률 109.7%기록하면서 홈쇼핑 매출이 전체매출의 72.8%인 538억원을 기록하는등, 이제는 손흥민 샴푸로 이름을 알리면서 최근 연간 100억원의 광고비 쓰며 탈모제품 시장 점유율 50%차지하고 있습니다.
TS트릴리온은 지난해 100%자회사 TS미디어를 설립해 TS트릴리온의 브랜드 구축과 판매촉진을 위한 다양한 업종의 광고대행과 마케팅서비스 제공하며, 앞으로 샴푸뿐 아니라 베이비샴푸나 TS바이오베타마스크팩등의 제품출시와 더불어 전반적인 헤어케어 제품으로 사업확장을 시도하고 있으며 상장 이후에는 국내 시장의 의존도에서 해외시장으로 매출처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지난해 매출 전년보다 32.6%증가한 741억원, 영업이익은 17.5%증가한 33억원, 당기순이익은 17.4%증가한 26억원의 성과를 낸 TS트릴리온이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원활한 자금조달과 주식의 유동성 확보를 위해 이전 상장을 결정하고 하나금융투자와 삼성증권을 앞세워 코스닥 이전상장을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상장 예정주식은 4766만7180조, 공모 예정주식은 953만3500주입니다
3. 장외주식투자 VS 다른 투자방식
4. 비상장주식 투자의 어려움
5. 장외주식의 장점
6. 장외주식의 단점
7. 기업의 상장 진행 절차
8. 잘못된 장외거래 투자
9. 상장예정주식 가치투자 컨설팅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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