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투자소득공제

<개인도 기관처럼 투자한다>피피아이, 녹십자웰빙

브론즈 타운 2019. 8. 28. 12:38

기업이슈 - 피피아이, 녹십자웰빙

 

 

 

 

- 연이은 주식시장의 침체 분위기에 기업공개 시장이 어두운 분위기입니다.

지난달 IPO수요예측을 진행한 네오크레마와 나노브릭의 부진한 청약결과와 캐리소프트는 공모 철회를 결정한 가운데 올리패스가 단독으로 9월2일~6일까지 수요예측을 합니다.  RNA치료제등으로 인한 비상장시장에서 최상위 몸값 이었던 올리패스의 기업공개 흥행에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23일 롯데리츠와 녹십자웰빙 공모수요전까지 약 2주간의 공백기간에는 썰렁한 분위기가 감돌예정입니다. -


오늘은  피피아이와 녹십자웰빙의 정보에 대해서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포스팅 순서

1. 피피아이 기업개요

2. 녹십자웰빙 기업개요

3. 비상장주식투자의 어려움

4. 장외주식에 투자하려면

5. 잘못된 장외거래 투자

6. 안정적인 장외주식 투자

7. 상장예정주식 가치투자 컨설팅 안내

 

아래 입력창에 상담신청을 남겨주시면 상장예정이 진행되고 있는 비상장주식종목을 매달 1회씩 추천해드리는 "개인도 기관처럼 투자한다" 밴드 초대장을 발송해드리겠습니다.

 

1. 피피아이 기업개요


1999년 설립된 피피아이는 초고속통신망 부품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최대주주는 김진봉 대표이사 겸 전남대 교수로 25.25%를 보유하고 있고,  최대주주를 포함한 특수관계인의 총 보유 지분율은 29.11%로 앞으로 기업공개를 통해 170만주를 공모할 계획입니다.

피피아이는 초고속통신망 핵심부품인 광파워분배기와 광파장분배기를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를 고객사로 두고 공급하고 있습니다. 전남대 교수와 졸업생이 주축이 돼 설립한 피피아이는 최근 세계적 반도체 기업인 인텔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100기가급
광송수신기용 디먹스(DEMUX)모듈 개발에 참여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납품도 하고 있습니다.
이제품은 피피아이의 독보적 기술인 초고속 대용량 광집적회로 기술에 기반한 것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중심 역할을 담당하는데 데이터센터 구축의 핵심부픔으로 글로벌 시장규모는 2017년 100만개 수준에서 2018년 280만개 수준으로 성장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피피아이의 인텔과의 이번 수출계약의 성과는 세계최고의 기업에 납품한다는 사실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회사의 기술력과 신뢰도를 인정받고 다른 기업과의 수출협의에도 탄력을 보일수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세계 각국의 유무선 광통신망 구축이 활발해지면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피피아이의 제품은 경쟁사 제품에 비해 더 작고 손실도 적어 세계각국 반도체 기업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데이터센터용 광수신모듈 등 광통신 부품을 제조하는 피피아이는 지난해 381억원의 매출과 28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습니다

지난해부터는 광수신 모듈 외에 5G 부품을 들여와 상품으로 재판매하면서 매출이 크게 늘어 올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25배 증가한 307억 9000만원이고 영업이익도 같은 기간 4억 5000여만원에서 21억원으로 대폭 개선되었으나 올 상반기 누적 영업이익률은 지난해 비해 3.8%정도 낮은 편입니다. 올 상반기 자산총계 376억원에 자기자본은 154억원의 규모입니다.

최근에는 (주)우리로의 양자암호통신용 모듈 개발, (주)하이솔루션 및 (주)오이솔루션의 실리콘 포토닉스 제품 개발, 5G 이동 통신용
제품 상용화에도 기술지원을 활발히 하고 있어 초연결 광융합 분야 산업의 확대 지원에 따른 매출도 발생할것입니다.

 5G 관련시장의 개화로 최근 매출이 과거 대비 큰 폭으로 늘었지만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률은  악화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피피아이는  이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의 기대감도 있기 때문에 침체기인 이시점에 관심이 잘 극복해 나가리라 생각됩니다.




2. 녹십자웰빙 기업개요

GC 녹십자웰빙은 최근 자연살해(Natural Killer, 이하 NK) 세포 배양액의 피부 개선용 화장료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는데 국내에서 이부분에 특허를 취득한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NK세포는 우리 몸에서 암세포나 비정상 세포를 파괴하는 선천면역세포로서 NK세포 배양액은 피부탄력성을 유지시켜주는 콜라겐 및 엘라스틴의 발현량이 높은데 이번에 녹십자웰빙이 취득한 특허의 내용은 NK세포 배양액의 탈모, 상처 또는 피부주름의 개선용 화장료 및 약학 조형물에 관한 것입니다.

GC녹십자웰빙의 NK세포배양액은 GC녹십자랩셀이 보유하고 있는 NK세포 대량생산기술을 활용해 400억개 이상의 NK세포가 분비한 피부성장인자 등이 포함돼 농도를 극대화한것이 특징으로 비임상연구를 통해 광노화예방과 항산화 효과를 나타내 피부노화를 예방할수 있음을 확인했으며 이 연구 내용은  SCI(과학논문인용지수) 국제학술지인 '국제 분자의학 저널'최신호에  실릴 예정입니다.  또한 GC녹십자웰빙은 국내 화장품 제조업체인 코스맥스와 협력해 NK세포 배양액 기반 화장품의 시제품 개발을 마쳤다고 합니다.


GC녹십자웰빙은 웰빙주사제 영업담당하던 녹십자의 WB사업부와 태반주사제 등 영양주사제 의약품 생산회사인 녹십자 JBP, 그리고 천연물소재 및 의약품 개발 전문의 녹십자 HS등 3개 부문이 통합돼 출범한 회사입니다.

GC녹십자웰빙은 태반주사제인 라이넥과 비타민, 항산화 등 다양한 품목군의 영양주사제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고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Dr.PNT가 주요 사업입니다. 라이넥을 포함한 전문의약품 매출비중이 77.83%이고 그 중 라이넥이 46.77%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라이넥은 원천기술자인 JBP(Japan Bio Product Co.,Ltd.)와의 계약을 통해 제조 및 판매 허가건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2022년 2월에 계약만료가 되는 경우는 주요매출이 줄어드는 영향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의료부분의 주요 트랜드가 치료개념보다는 예방과 관리차원으로 관심이 커지는 상황이라 '닥터피앤티(Dr.PNT)를 차세대 사업으로의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문진과 검진받은 이후에 개인별로 부족한 부분을 파악해서 의사가 직접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병의원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GC녹십자웰빙의 실적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6년 매출이 367억에서 그다음에 539억원으로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2016년

2016년 43억에서 이듬해 52억, 작년에는 84억으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GC녹십자웰빙은 천연원료와 발효공법을 응용해 천연물 유래의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화장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는데 그중 세계최초의 암악액질(Cancer Cachxia) 치료제인 혁신신약 개발에 성공했으며 현재 유럽에서 임상2상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GC녹십자웰빙는 설립이후 지금까지 태반주사제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최근에는 국내 판매 5000만 앰플을 달성하기도 했으며 지속적인 확장과 천연물의약품의 신규사업을 통해서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 비상장주식투자의 어려움

 

 

4. 장외주식에 투자하려면

 

 

5. 잘못된 장외거래 투자

 

 

6. 안정적인 장외주식 투자

 

 

7.  상장예정주식 가치투자 컨설팅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