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도 기관처럼 투자한다>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노브메타파마
오늘은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와 노브메타파마의 정보에 대해서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1.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기업개요
2. 노브메타파마의 기업개요
3. 기업의 상장 진행 절차
4. 장외주식시장의 정의
5. 장외주식의 장점
6. 장외주식의 단점
7. 장외주식투자 VS 다른 투자방식
8. 상장예정주식 가치투자 컨설팅 안내
아래 입력창에 상담신청을 남겨주시면 상장예정이 진행되고 있는 비상장주식종목을 매달 1회씩 추천해드리는 "개인도 기관처럼 투자한다" 밴드 초대장을 발송해드리겠습니다.
1.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의 기업개요
기초 의약물질 및 생물학적 제제 제조업을 하는 프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지난해 매출액은 없고 영업손실은 158억 순이익은 -407억원으로 펠리노 단백질 저해제와 오토택신 저해제를 주요 제품으로 하며 자본급은 27억원입니다.
그러나 최근 글로벌 제약사 베링거인겔하임에 특발성 폐섬유증을 포함하는 섬유화 간질성 폐질환 치료를 위한 오토택신 저해제 계열의 신약 후보물질(BBR-877)에 대한 기술수출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계약금 및 단기 마일스톤(단계별 기술료)으로 약 600억원을 수령하고 임상개발, 허가 및 판매 마일스톤으로 최대 1조 4600억원을 받고 향후 상업화 달성에 따라 최대 두자릿수의 로열티(경상기술료)를 받을수 있게 됩니다.
이전에 브릿지바이오는 기술특례 상장방식으로 코스닥에 진입하려 했으나 기술성평가를 넘지못해 두번 실패를 겪은후 최근은 기술성평가에서도 평가기관 두곳에서 각각 A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기술성상장이 아닌 상장 주선인인 증권사가 성장성이 있다고 판단한 기업을 추천을 통해 상장의 길을 열어주는 성장성 특례를 이용해서 도전할 계획입니다.
브릿지 바이오는 앞으로의 본격적인 임상등으로 자금조달의 필요성으로 인해 상장에 재도전 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수익이 적자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조단위의 기술수출계약으로 인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그 외에도 차세대 항암신약 후보물질을 도입하여 개발하고 있습니다.
신규 후보물질은 차세대 표적항암제로서 폐암을 비롯 다양한 암을 타겟으로 기초 효력을 살피는 초기연구단계를 거쳐, GLP 독성실험을 포함한 전임상 연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2. 노브메타파마의 기업개요
노브메타파마는 대사질환관련 신약개발 및 이와 관련된 건강기능식품의 개발과 판매를 주된 사업목표로 하고 있는 신약개발 전문기업입니다.
노브메타파마는 미국 정부 기관인 VA 연구소(department of Veterans Affairs, Greater Los Angeles Healthcare System)와 협력을 통해 확보된 연구실적과 원천기술을 상용화하여 글로벌 제약회사로 발전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노브메타파마의 시가총액 4289억원으로 코넥스 바이오 기업중 대장주로 꼽히는 기업으로 당뇨병 치료제와 비만 치료제, 알츠하이머 치료제 등의 파이프라인을 보유중에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에서 제 2형 당뇨병환자 25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2b상을 6월말 종료했고 FDA와 2b상 종료 미팅을 통해 3상 진입계획을 확정할 계획에 있으며 알츠하이머 치료제 NovAD의 미국 임상 2a상도 진행중입니다. 기존에 인슐린 저항성 개선기능이 없고 주사제방식이라 불편했던 삭센다를 능가하는 노브메타파마의 비만 치료제는 경구 복용으로 간편성이 특징이며 주사제와 동등한 효과도 지니고 있습니다.
노브메타파마는 회사의 기술력 입증을 위한 기술성평가로 나이스디앤비와 기술보증기금에서 각각 A, BBB등급을 받았고 서울대병원과 진행하는 신장치료제 연구도 최근 국내 특허를 확보한 상황입니다.
3. 기업의 상장 진행 절차
4. 장외주식시장의 정의
5. 장외주식의 장점
6. 장외주식의 단점
7. 장외주식투자 VS 다른 투자방식
8. 상장예정주식 가차투자 컨설팅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