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투자소득공제

기업이슈- 지노믹트리, 수젠텍

 

- 올해도 제약 바이오 IPO 흥행에  도전!!! -

올해도 지난해와 비슷한 26개 제약바이오 IPO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올초 이노테라피가 코스닥에 상장한데 이어 지노믹트리가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하고 코스닥 상장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이외에 젠큐릭스, 노브메타파마 등 7개 기업이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하는 등 올해도 상당수의 제약 바이오 기업들이 IPO에 도전할 것으로 전망되며 올해는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상장을 시도하는 업체들이 많아질것으로 보입니다.

이중 시총 1위인 틀젠이 상장을 재차 철회한 이후에 우선적으로 지노믹트리와 수젠텍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지노믹트리와 수젠텍의기업관련정보에 대해서 포스팅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입력창에 상담신청을 남겨주시면 상장예정이 진행되고 있는 비상장주식 종목을 매달 1회씩 추천해드리는 "상장예정주식 가치투자"밴드 초대장을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포스팅 순서

1. 지노믹트리 기업개요

2. 수젠텍 기업개요

3. 코넥스와 코스닥 상장요건

4. 장외주식시장의 정의

5. 장외주식의 장점

6. 장외주식의 단점

7. 장외주식투자의 위험관리

8. 상장예정주식 가치투자 컨설팅 소개

 

 

1. 지노믹트리 기업개요

2000년에 설립한 지노믹트리는 DNA 생체지표(바이오마커)를 이용해 암 조기진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조직검사가 아닌 혈액, 소변 등 신체 외부에서 채취할수 있는 특정 암에서만 나타나는 비정상 DNA를 판독해 내는 기술 개발로 주목받고 있다.

지오믹트리는 2016년 7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으며 현재 코넥스 시가총액이 약 5000억원에 달하며 이달말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을 시작합니다.  아직까지는 적자지만 기술성을 인정받아 특례상장제도를 통해 코스닥으로 진입할 계획입니다.

공모 주식수는 총 400만주로 공모 희망가 범위는 1만 7천~2만 5천원 이며 이에 따른 공모액은 680억~1천억 수준이며,
오는 11~12일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수요 예측을 벌인뒤 18~19일 일반 공모주 청약을 받으며 대표 주관사는 키움증권입니다. 공모를 통한 자금은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임상 실험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2. 수젠텍 기업개요  

2016년 코넥스에 상장한 수젠텍은 코스닥 이전 상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총은 1600억원 선으로 지난해 11월 기술성평가를 통과하고 12월 14일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한 상황입니다.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며 수젠텍은 수익성과 매출에 대한 과제가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시총기준 지노믹트리의 기업가치는 5231억원 수젠텍은 1577억원으로 예상됩니다.

 

 

 

3. 코넥스와 코스닥 상장요건

 

4. 장외주식시장의 정의

 

5. 장외주식의 장점

 

6. 장외주식의 단점

 

7. 장외주식투자의 위험관리

 

8. 상장예정주식 가치투자 컨설팅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