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투자소득공제

<상장예정주식> 티맥스소프트

IPO 이슈

 

-두산 계열 네오플럭스 연내 기업공개 재검토-

 

두산그룹의 종합 투자사 네오플럭스는 지난해 말 한국거래소에서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한뒤 올해 초로 예정된 증권신고서 제출일자를 기다려왔으나 계획을 일단 유보한 상태입니다.


벤처캐피탈(VC)의 몸값 하락에 좀 더 시장을 관망하기로 결정해 올해 상장을 포기한 것으로 보입니다. 네오플럭스는 아주 IB투자와 비슷한 시기에 상장 예심을 통과했으나 지난해 말 아주 IB투자가 상장과정에서 참패를 당한 이후 회복을 기다려왔으나 코스닥 시장에서 VC의 주가 흐름이 여전히 회복된 전망이 흐린 가운데 올해 VC IPO의 첫주자인 미래에셋벤처투자의 상황 네오플럭스의 이번 상장보류에 영향을 미친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다른 VC들의 분위기는 액간 그러하지만 지난해 네오플럭스는 상반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77억, 62억을 기록해 전년대비 54.8%, 79.2%로 급등하고 영업수익도 전년보다 10.9%가 증가해 사상최대 실적을 경신하였으며,

네오플럭스는 지난해 10월 말 상장이 승인된 만큼 오는 4월까지 코스닥에 입성해야합니다. 

오늘은 2019년 상장기대주인 티맥스소프트를 포스팅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입력창에 상담신청을 남겨주시면 상장예정이 진행되고 있는 비상장주식종목을 매달 1회씩 추천해 드리는 "상장예정주식 가치투자"밴드 초대장을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포스팅 순서

1. 티맥스소프트기업개요

2 기업의 상장진행절차

3 장외주식 매수, 매도 시점

4 잘못된 장외거래투자

5 상장예정주식 가치투자 컨설팅 소개

 

 

1. 티맥스소프트

올해 상반기 IPO를 계획했던 티맥스 소프트가 하반기로 상장시점을 연기했으나 연내 코스닥 시장 입성 목표는 변함이 없습니다.

관계사 간 자금거래를 끊는 과정에서 상장일정이 지연되고 있으나 좀더 확실하게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일정이 늦춰지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지배구조 재정비가 순탄하게 이루어 지고 있고 일단 관계사 간 자금거래를 해소하기 위한 재원이 확보된 상태라 결론적으로 봤을때는 확실히 마무리가 지어질 것입니다.

올해 560억원 규모의 초대형 차세대 사회보장정보 시스템 구축 사업이 시작되는데 대기업 참여제한 예외사업 지정 가능성이 높아 대형 정보기술업계가 들썩이는 가운데 보건복지부는 이달말 마스터플랜 사업자를 이달말 선정할 계획에 있습니다. 이에 티맥스의 비중이 얼마나 될지에 대한 기대감이 높습니다.

최근 티멕스 소프트는 세계적인 SW 유통회사인 Imgram Micro Brazil과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 기업의 상장진행 절차

 

 

 

3. 장외주식의 매수, 매도 시점

 

4. 잘못된 장외거래 투자

 

 

5. 상장예정주식 가치투자 컨설팅 소개